부가가치세법및 법인세법. 소득세법에 따라 사업자의 전자세금계산서및 전자계산서
의무발행제도가 다음과 같이 시행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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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출 |
매입 |
비고 |
법인전자세금계산서 |
2011년1월1일 |
2011년1월1일 |
전면시행 |
직전년수입금액10억이상개인전자세금계산서 |
2012년1월1일 |
2011년1월1일 |
매입세금계산서 수신용 전용이메일 필요 국세청홈택스이용 |
직전년수입금액3억이상개인전자세금계산서 |
2014년7월1일 |
2011년1월1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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법인전자계산서 |
2015년7월1일 |
2013년4월1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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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전년과세사업수입3억 이상개인전자계산서 |
2015년7월1일 |
2013년4월1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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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전년면세수입금액10억 이상개인전자계산서 |
2016년1월1일 |
2013년4월1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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직전년수입금액3억 2019년7월1일 수입금액이란 과세및 면세 합계금액임
이상전자계산서
또한 의무발행사업자가 아닌 개인사업자의 경우 거래처인 법인사업자, 의무발행개인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및 전자계산서를
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법정발행년도보다 일찍 전자세금계산서및 전자계산서를 발행하게 될 것입니다.
이에 저희 사무소에서는 사장님들이 전자세금계산서및 전자계산서 업무를 효율적 ( 전자세금계산서. 전자계산서 수신용
전용이메일보유를 말함 ) 으로 할 수 있도록 베스트빌을 소개하오니 업무에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- 다 음 -
1. 전자세금계산서 업체 : 베스트빌(www.bestbill.co.kr) - 한국세무사회 전산법인
2. 건당 200원(업계 최저가)에 발행 가능
3. 주요 기능 및 성능
(1) 베스트빌에서 홈택스 업무까지 모두 처리 가능 ( 데이터 조회 및 활용 )
(2) 세무사 사무소와의 연동 및 관리가 가장 우수함
(3) 업계 최고수준의 부가서비스 제공
- 관리기능 : 본지점관리 / 부서별,담당자별관리 / 발행마감관리 기능
- 발행기능 : 엑셀일괄발행 / 동일품목정기발행 / 거래명세서 등 지원
- 부가기능 : 전용 e-mail(사업자등록번호@bestbill.co.kr) / SMS발송 무료
/ 전자팩스 동시전송 등 제공
4. 사업자가 할 일
① 베스트빌 회원가입 및 '담당세무사' 지정
② 국세청 홈택스 회원가입 및 담당세무사 지정
◆ 사업장의 업무를 별도로 관리하지 않고 단순히 신고만 하려는 경우에는 베스트빌에 가입하지 않고,
직접 국세청 홈택스에만 가입하여 업무처리할 수 있음
즉, 이 경우에는 당해 신고후에 일정기간이 지나면 신고관련 해당사항을 열람할 수 없음
개인정보이용동의서 ( 주민등록증 사본첨부 )를 작성하여 담당세무사에게 제출하면 국세청 홈택스정보 확인 가능
5. 공인인증서 발급 : 베스트빌 및 국세청 홈택스에 회원가입을 하려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.
(1) 은행인터넷뱅킹 기업고객에 가입되어 이용하시는 분은 당해 공인인증서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(2) 기타의 경우에는 거래은행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문의한 후에 방문하여 전자세금계산서용
공인인증서를 신청하고 거래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.
※ 더 자세한 정보는 베스트빌 홈페이지(www.bestbill.co.kr)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추가문의사항은 세무사이장구사무소 담당자 (063-854-7739)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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